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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이 이상할 때
프롤로그
구입한 어셋의 빛과
내가 애니메이션을 수정하여 FBX익스포트 한 어셋의
빛 반사가 다르게 나온다
아래 사진의 뒷모습 처럼 나왔으면 좋겠는데...
OBJ로 뽑을 때는 문제가 없다.
FBX로 뽑을 때만 문제가 생긴다.
OBJ로 리깅을 뽑으려 했으나 OBJ는 스킨값을 가져오지 않고 모델링만 그리고 많은 정보를 가져온다.
FBX는 여러가지 정보를 가져온다 애니메이션 등....
애니가 되어야하니 무조건 FBX로 뽑는 수 밖에 없다.
원인
노멀맵이 뒤집힌 것이다.
(차장님 컴퓨터에서 두 어셋을 마야가 아닌 맥스에 넣고 비교해 보았더니
노멀맵이 뒤집힌 결과가 나왔다.)
해결방법
노멀맵을 뒤집는다.
셋투페이스를 클릭하면 노멀 맵이 리셋되는 결과를 가져온다.
옵션은 디폴트로 한다.
이후에 다른 문제가 딸려온다.
바로 모델링이 각져 있는것. 이것도 스무스 엣지로 해결해준다.
리깅을 시작하기 전, 모델링 컨펌 직전 꼭 5번을 눌러 모델링이 각지지는 않았는지 확인하고 Soften Edge를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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